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천청소년문화의집

검색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열린마당

    보도자료

    제천-단양 청소년, 정책 교류로 우정 쌓고 시야 넓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회 작성일 25-09-09 11:04

    본문

    단양군과 제천시 청소년들이 지역을 넘어 함께 교류하며 우정을 다지고 정책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단양청소년문화의집과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45명은 지난 24일 단양에서 열린 청소년 정책 교류 활동과 경북 안동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함께 참여했다.

    이날 오전 진행된 정책 교류 활동에서는 두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각각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청소년 정책 제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가 청소년들은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서로의 지역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위원들 간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안동으로 이동해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축제인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가했다.

    박람회에서는 진로체험 부스, 정책홍보관,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돼 청소년들이 전국 각지의 또래들과 교류하고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단양고등학교 1학년 정하윤 학생은 "지역을 넘어 다양한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새롭고 유익한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신명희 문화예술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율성과 주도성을 키우며 더 넓은 세상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 활동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청소년의 정책 참여 의식을 높이고 지역 간 협력의 가치를 실현하는 교육적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